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가슴으로 외치는 릴레이

이슈 | 2012/01/28 11:27 | Posted by 이슈 인 소셜커머스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륙의 스케일  (27) 2012/01/28
부카니스탄의 현실  (35) 2012/01/28
가슴으로 외치는 릴레이  (44) 2012/01/28
한중일 인형의 각기 다른 분위기  (30) 2012/01/28
멋진 남편  (20) 2012/01/28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그레이 2012/01/28 11: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오면? 뭐~

  2. 주멍 2012/01/28 11: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세번째 처자 빼고는 피부나 탄력이나 크기나 다 별로다

    • 세번째가 갑이지만 2012/01/28 12:49  댓글주소  수정/삭제

      세번째 가슴이

      운동하면 두번째(비슷하게)

      나이들면 첫번째가 된다.

      세번째는 햇빛버프

    • 2012/01/28 15: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마지막 사진은 정교하게 쓰고 글씨체가 살아있으니까 다른 사람이 써줌

  3. 보댕 2012/01/28 11: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으아 저급해..저런애들이 fta반대하는건가

    • 사이시옷 2012/01/28 11: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농담으로 한 말인 줄 알지만, FTA 찬성하는 사람들이 어버이연합 할아버지들 같은 사람만 있는 게 아니듯이 FTA 반대하는 사람들이 저런 사람만 있는 건 아니죠. 그리고 사진만 보고 저급하다고 판단하는 것도 성급하지 않은가요? 저야 정봉주가 저렇게 관심을 받을 만한 정치인인가에 대해서는 의구심이 있지만요.

    • 보댕 2012/01/28 11: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농반진반인데..FTA전문 750페이지가 넘으니 그거 읽고 시위하는사람은 없을꺼 같고..피켓들고 있는거보면 웃기는거 많던데 의료보험이야기..뭐 가스세 전기세폭등ㅋㅋㅋ그거들고 심각하게 써있는거보면 웃김

    • 으잌 2012/01/28 12:01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냥 트위터나 시위장소나 무조건 MB OUT! 하는 애들이 전형적인 선동당한人

    • 댓글러 2012/01/28 12:32  댓글주소  수정/삭제

      선동은 어짜피 우빨이나 좌빨 다 당하는거 뭐

      한쪽만 그런거 처럼 그러냐?

      그냥 중간에서 나한테 유리한 정책있으면

      요거 골라먹고 조고 골라먹으면 되지.

    • 록키 2012/01/28 15:07  댓글주소  수정/삭제

      사이시옷님 성급하게 판단하고 말거도 없어요
      그냥 저급한 행동이네요

    • 사이시옷 2012/01/28 17:27  댓글주소  수정/삭제

      행동 하나만 보고 저급하다고 평가했다면 크게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보댕님은 저급한 행동을 너무 확대 해석해서 뜬금없이 FTA 반대 이야기까지 꺼냈어요.

      어떤 저급한 행동을 했다고 해서 그 사람의 수준 전체가 떨어진다고 말하는 것은 속단이고, 그걸 FTA에 반대하는 사람 전체에게까지 확대해서 해석하는 것은 얼마나 인과성이 있을까요? 정봉주 팬덤 수준이 한심하다고 말하면 모르겠지만요.

      보댕님은 FTA 반대 시위에 나온 사람들의 논리성 없음을 지적하면서 웃긴다고 하는데, 사실 보댕님이 저 사람들을 깎아내리면서 FTA 반대 시위대 까는 수준도 그에 못지 않아요. 솔직히 저 사진 보면서 FTA 생각하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 한마디만 2012/01/28 18:32  댓글주소  수정/삭제

      솔직히 무조건 FTA반대하는 세력들도 답없는건 마찬가지다.
      불공정 조약들을 논리적으로 반박하거나, 대안을 제시하지는 못하고 무조건 안된다니...

      FTA이끌어낸건 노무현인데 이제와 양면화된 모습도 웃기고, 무조건 반대하는것도 웃기다.
      물론 나도 FTA체결에 문제가 많다고 생각하지만, 진보에서 주장하듯 전면반대나 가결된 지금 전면 무효화 주장하는건 대한민국에서 살 생각이 없다고 생각된다.
      (어버이연합이랑 매한가지로밖에 생각안됨)

      지금 무효화하면 무역단절될 건 뻔하고 수교들 하나둘 끊길거다. 한마디로 대만꼴 나는건 시간문제지.

      복지정책도 결국 미래엔 둘중 하나겠지.
      나라의 빚이 겹으로 불어나 있거나, 국민세금이 배로 오르거나..
      그리고 그건 그때 세력을 잡고 있는 정당의 책임으로 돌릴겠지.
      세금=복지 라는 인식과도 우린 너무나 동떨어진 정서와 역사를 가지고 있기에 조금이라도 올릴세라면, 또 경제안정 서민경제를 외치며 결국 복지는 원하면서 세금이 오르는건 기를쓰고 반발할게 불보듯 뻔하다.
      이런 악순환이 반복되는 한 발전은 없다고 본다.

      개인적으로 특정 정당을 지지하지 않지만,
      구체적 대안과 미래를 예측하고 제시하는 공약이 전혀없는 지금, 진보와 보수 모두 똑같은 꼴이다.

      인간적인 면을 앞세워 민심잡기에만 급급한 진보세력도, 오랜시간 썩을대로 썩어 오만과 과욕의 극치를 보여준 보수도 다 똑같다.
      근데 보수는 그간 너무 욕할게 많다보니 도찐개찐임에도 불구하고 진보쪽으로 민심이 향하는건 부인할수 없겠지.
      다만 우려되는것은, 정말 생각없이 현 정권에 대한 분노나 미움때문에 무조건적으로 반대정당을 지지하는것은 나중에 결국 똑같은 상황을 초래할거라는거...

    • 보댕 2012/01/28 18:35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따 사이시옷형님 나한테 일반화의 오류인가 뭔가 적용시키는건가요??

      소수만 그렇지 다수는 그렇지않다??그러면 저 사람들이 FTA찬성 할까요 반대할까요 ?

      그리고 FTA시위대 논리성없을 지적한게 아니죠.
      논리도 없지만 허위사실을 들고 반대하니 웃긴다는거고.

      한쪽면만 보지말라..소수만 그렇지 다수는 안그렇다..젤 비겁한 변명.

      그런식으로 따지면 깔수있는거 하나도없음.

    • 사이시옷 2012/01/28 18:55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 사람들이 FTA를 반대하든 안 하든 관심 없어요. 그런데 저 사진 보고 '행동이 저급하다 -> 사람이 저급하다 -> FTA 반대나 하는 것들은 저 사람들처럼 저급하다' 식으로 보댕님이 논지를 전개하는 것이 황당할 뿐이죠.

      다시 말하지만, 저 행동과 FTA 사이에 인과관계가 얼마나 있느냐고요. 그런 식으로 따지면 아마 FTA 찬성하는 사람들한테서도 충분히 흠을 잡아낼 수 있을 겁니다. "그런식으로 따지면 깔수있는거 하나도없음"이라고 말하기 전에 본인이 제대로 깔 거리로 까고 있는 것인지부터 따져보세요.

      아무튼 슴가 사진이니까 색드립이라도 치면 그러려니 하는데, 저기서 FTA까지 떠올리는 보댕님의 창의력에 감탄이 나옵니다. 그래서 "저 사람들이 FTA찬성할까요? 반대할까요?"라고 묻는 게 당혹스러울 정도군요. 이건 FTA 반대하는 사람들 까지 말라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 보댕 2012/01/28 19:31  댓글주소  수정/삭제

      사이시옷 // 수정함.

      나쁜 미군도 있고 착한 미군도 있다.
      따라서 여고생강간했다고 미군을 까면 안됀다
      이렇게도 적용됌?

      그러면 저번에 어버이연합에서 스님때리는거보고
      어버이연합 까면 안돼겠네?그런 사람도 있고 아닌사람도 있으니깐.

      기독교에서 목사가 성추행해도 개독교라고 하면 안돼겠네?그런 사람도있고 아닌사람도 있으니깐?

      소수 다수 공식좀 적용하지 말라니깐..그러면 정봉주가 하는 나꼼수 들으면서 질질 쌀텐데 나꼼수에서 FTA로 그렇게 까댓는데 그러면 저사람들이 그말 듣고 FTA찬성하겠냐고요.

      저사람이 나꼼수에서 정봉주 나온걸 보고 좋아하는게 아니고
      인간 정봉주를 좋아서 저러는거 일수도 있으니

      성급한 오류입니당~이러실껀가?

      개소리좀 하지마세요

      애초에 쟤들이 왜 저런 퍼포먼스를 하는데?
      가카의 음모때매 정봉주가 잡혔다고 생각해서
      하는 사람들 아님?

      그렇다면 쟤내들은 분명 BBK는 음모가 있다고 생각한다는건데.
      BBK는 음모가있다고 생각하고 FTA도 반대한다고 생각하는게 맞음.

      BBK는 음모가 있어서 정봉주가 나와야 되는게 맞지만.정봉주가 FTA반대하는건 잘못 된거 같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라 생각하는게 맞음?

      그게 어째서 확대해석임?

      +추가적으로 애초에 나는 저런애들이 FTA를 반대하는건가라고 했지.
      FTA반대하는애들은 저급하다 라고 말한적없음 ㅇㅋ?

    • 사이시옷 2012/01/28 19:33  댓글주소  수정/삭제

      왜 갑자기 친일파 이야기가 나오나 몰라요. 전 한나라당이든 뉴라이트든 일괄적으로 친일매국수구꼴통집단으로 매도하는 것에 반대하는 사람이에요. 아무튼 저는 친일파의 친자도 꺼내지 않았고 한나라당의 한도 안 꺼냈는데, 왜 제가 하지도 않은 말에 대해서 제 생각을 이야기해야 합니까? 사상검증 받는 것도 아니고.

      저 사람들이 정봉주를 지지한다, 정봉주는 나꼼수에서 FTA 깠다. 따라서 저 사람들은 정봉주를 지지하니까 FTA도 무조건 반대할 것이다. 그리고 슴가나 내놓는 저급한 행동이나 하는데, FTA 반대하는 수준도 딱 그럴 것이고, 그건 저 사람들뿐만 아니라 FTA 반대하는 사람들 전반이 그렇다라고 말하는데, 개별적으로 보면 그럴 듯한 소리이고 일부는 저도 동의하는데, 결국 그 명제들 사이에 인과관계는 제대로 증명이 안 되었어요. 뭐 저 사람들이 FTA 반대하는 수준이 저 사진 속 행동 수준일 듯하다라고 말하면 저도 크게 뭐라할 생각은 없는데, 그걸 충분한 설명 없이 전체로 확대하니 황당하죠.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에 의도확대의 오류에 인과적 귀납추리의 오류 등 온갖 논리적 오류는 비빕밥으로 비벼서 내놓았으면서 개소리하지 말라면서 원천봉쇄의 오류까지 시전하시네요. 아니 성급한 소리를 하는 것을 갖고 성급한 소리 같은 소리를 하지 말라고 하면 전 뭐라고 해야 하나요. ^^;;;

      이걸 못 알아 먹으면서 본인이 먼저 흥분해서 욕지거리 하는 걸 보니 보댕님은 입진보들 까는 데 열중하시기보다는 인성 함양에 먼저 힘쓰시길 권합니다.

      저런애들이 FTA 반대하는 건가라고 말한 것과 FTA 반대하는 애들이 저런 애들 수준이다라고 말한 것은 다르다고 하는데, 그 뒤에 말씀하시는 것을 보니 둘 사이에 별로 차이는 두지 않는 것 같습니다.

    • 보댕 2012/01/28 19:38  댓글주소  수정/삭제

      사이시옷//욕짓거리한적없는데?

      그리고 수정했으니 다시 읽고.

      나는 아휴 저급해 FTA하는 사람들은 다 저런건가라고 말한적 없고.

      저급하다 저런애들이 FTA반대하는건가라고 말했음ㅇㅋ?

      님이 잘못읽어놓고 발광해서 개소리마세요

      그리고 뒤에 말한걸 보니 별차이두지않는다는건 무슨코미디?

      애당초 내가 한말 한마디보고 미친개처럼 달려든게 누군뎈ㅋㅋㅋ

      애초에 나는 전체로 확대한적이 없다니깐 자꾸 개소링밐ㅋㅋ

    • 아니 2012/01/28 19: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보댕아..
      넌 제발 'ㅋㅋㅋㅋ' 짓거리좀 그만하라니깐..
      그러니깐 니 논리나 주장은 안들어오고

      -나 심심해서 너랑 싸울꺼니 덤벼봐 ㅋ-

      라고 도발하는거 같잖냐..
      넌 욕 안한다고 하지만 발광이니 미친개니 하는것도 욕 범주에 들어갈수 있지..

    • 보댕 2012/01/28 19:53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니 // 근데

      나는 저런애들이 FTA를 반대하는건가 이랬음.
      여기에 내 근거는.
      쟤들은 정봉주가 BBK음모를 파헤치다 잡혀갔고.
      부당하니 나오라고 저런 퍼포먼스 하는거아님?
      근데 그런애들이.
      정봉주가 부당하게 잡혀가긴 했지만
      FTA관련 발언은 옳지못하다.나는 FTA찬성한다.이렇게
      생각하는게 맞는거임?후자는 너무 오바하는거아님?

      그리고 내가 FTA반대하는 애들 전체가 저급하다고
      저걸 보고 확대해석 한적은 없지만.있다 한들.
      FTA반대하는 사람들 저급하다고 까면 안돼는거임?
      아닌 사람도 있으니깐?
      쟤들은 FTA반대하는 사람아님?

      그러니깐 어버이연합에서 기독교인 싸대기 때려도.
      어버이연합 까면 안돼는거임?

      미군이 여고생 강간해도 미군 철수하라는 소리 하면 안돼겠네? 아닌 미군도 있으니깐?

    • 아니 2012/01/28 19:57  댓글주소  수정/삭제

      으악..나한테 그런거 입장 택하라고 하지마요.
      나는 나름 중도라고 생각하는 입장이라 둘다 맞는부분이 있다고 보는사람이라 누구 하나 편 들어주기는 좀 뭐한데..
      누구 어떤부분이 내 생각과 맞는지 적어봤자 그건 뭐 내 생각이지. 진리라고 생각하지 않으니깐

      난 걍 보댕이 진지한 이런 토론에서는 ㅋㅋㅋㅋ 하는거만 고쳐달라고 한 것뿐이야;;

    • 사이시옷 2012/01/28 19:58  댓글주소  수정/삭제

      제가 보댕님이 최초로 한 말이 전체로 확대해서 말하지 않았음에도 오해했을 수 있다는 것은 인정해요. 그런데 바로 뒤에 달린 댓글에서는 보댕님이 FTA 반대 시위 집회를 접하면서 느낀 점을 이야기했죠. 사실상 거기에서부터 그 구별은 사라진 거예요.

      저는 보댕님이 하는 말 다 틀렸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하지만 인과관계 설명 등이 불충분한 건 문제라고 봅니다. 그리고 FTA 반대하는 사람들에 대한 보댕님의 인상도 지극히 주관적일 수밖에 없음에도 그걸 저 사람들의 저급한 행동과 연결 지어서 이야기한 것(이건 제 '오독'에서 비롯된 것도 있지만)도 그렇고요. 정봉주빠순이들이니까 FTA도 찬성할 거라고 했지만, 노빠들 중에도 노무현이 이라크파병하고 FTA 추진하는 것에 반대하는 사람들도 많았어요. 빠돌이, 빠순이들이라고 다 무조건 추종만 하는 건 아니라는 것은 보댕님도 모르지 않을 겁니다. 저 사람들이 FTA 반대하는지 안 하는지 제가 어떻게 슴가 사진만 보고 압니까. --;;;

      저는 보댕님과 싸우자고 이러는 게 아니에요. 이렇게 서로 흥분하면서 티격태격할 일이 아님에도 난장판 된 건 유감입니다.

    • 보댕 2012/01/28 20:02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나..또 마음약해지게..저도 ㅈㅅ함.애초에 저도 님이 그말 달았을때 확대해석 한거는 아닌데 오해하셨네요 했으면 될 문제였는데..원래 FTA반대하는사람 안좋게 봐서 또 내생각 말해서 그게 오해가 된듯.

      사이좋게 지내요 훈훈.

    • 츠네오 2012/01/29 02: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보냉/ 넌 FTA 전문 다 읽고 찬성하는거냐?

      절대 그럴리 없잖아? 그렇지?

      그냥 싫은 것 같은데.

      어그로를 많이 끌었으니까 나름대로 인센티브까지 처줄거라고 생각한다.

      오늘은 그만 일하고 내일 다시 해라.

    • 츠네오 2012/01/29 02:46  댓글주소  수정/삭제

      굳이 찬성한다고 흑백논리로 말한건 내 잘못.

  4. 요술봉 2012/01/28 12: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저 스나이퍼에 불과한놈을 뭘 저렇게 광신적으로 빨아대는지...

    • 11 2012/01/28 15:02  댓글주소  수정/삭제

      시대를 전혀 읽지 못하는 놈일세
      네 말대로 스나이퍼에 불과한 놈을 광신적으로 빨아대는 이유가 없는 데서 나올까?

  5. 댓글러 2012/01/28 12: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쪽은 늙탱이와 코흘리개들이라 저렇게 빨아줄 사람이 없는건 쵸큼불쌍하네.

  6. minss 2012/01/28 12: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꽉찬 ㅅㄱ만큼 머리도 차있길 바람

  7. Blackburn 2012/01/28 12: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봉주를 왜이렇게 빠는지... 그 사람도 솔직히 MB를 대놓고 까는 패기는 인정하지만 선동가 기질이 다분한데...

  8. 김촌배 2012/01/28 13: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솔찍히 정봉주 그냥 이명박 타겟잡고 까는거 말고...
    정책적으로 뭐 잘한게 있다고 이리 유명세 타는지 원...

    • 쯧쯧 2012/01/28 13:44  댓글주소  수정/삭제

      경찰이 '실례합니다'소리만 해도
      오줌 지릴것들이 쯧쯧쯧....

    • 내말이 2012/01/28 18: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내말이 ㅋㅋㅋ 정위원 전과14범의 행적들은 모두 의적스러운 일들로만 엮여서 들어갔나?
      강병규가 양준혁까다가 도가 지나쳐 구속됐을때 다들 강병규 빨아줄건가?
      드러운놈이 다른 드러운놈 행적에 대해 까발려줬다고 영웅되는 세상... 정말 난세긴 난세인가보다

  9. 존슨 2012/01/28 15: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건 좀 더 발전해야 된다고 봅니다

  10. ee 2012/01/28 16: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정봉주 왜 빠는거냐 진짜..? 전형적인 선동꾼이구만...
    윗분 말대로 이명박 까는거 말고 뭐 했다고 진짜 -_-;;;
    결국 목적이 뻔히 보이는데 빠는 꼴 하고는..

    • 123 2012/01/28 17:41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명박비리를 밝혀내는거지

      근데 존나 우리나라 뭐만하면 신처럼 떠받드는게있어서

      정봉주도 나꼼수 책팔아먹을려고하는거같은데

      무슨 엄청난 인물인것처럼 포장하는게 싫음

      나꼼수도 전도하고다님..ㄷㄷ

  11. 보댕 2012/01/28 18: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근데 한국외대 나온 한겨례기자가 어떻게해야 열우당의 공천을 받을수 있나요?

  12. 말줄이기 2012/01/28 19: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외릴

  13. 함벅지 2012/01/28 20: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선거를 하는 모든 민주정치는 선동에서 시작하는 거다. 모든 국민들이 다 정치에 관심이 있고 정책과 공약에 대해 빠싹하다면 선동이 필요 없지. 선동꾼 선동꾼 그러는데 그럼 선동 안하는 정치인은 있나? 있으면 선거에서 승리하던가? 남이 하면 선동 자기가 하면 정치. 선동이냐 아니냐를 판단하기 이전에 자기는 어떤 위치에서 자기가 지지하는 세력이 분명히 자신에게 이득이 온다는 확신이 가질 경우엔 선동이든 뭐든 참여해라

  14. 티모태 2012/01/28 22: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봉주를 선동꾼이다, 그리고 단지 상대방 대선후보를 공격했다는 관점에서만 보면 그냥 단지 스나이퍼로만 활동했다라고도 평가를 할 수 있지 하지만 정봉주는 운동권시절때부터 계속 독재정권에 저항했고 그 이후에도 계속 기자활동과 한겨래 창간발기인으로 일관된 행보를 걸었지 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정봉주가 패널로있는 나꼼수로 인해서 정치를 혐오하고 멀리하고 전혀 한나라당이 어떻게 말아드시던 나는 모르쇠, 내 알빠 아님 이렇게 일관하던 젊은이들이 정치에 관심을 보이고 비판하고 증오하고 있다는 사실이 중요한거다. 그거 하나만으로도 정봉주는 칭찬받아 마땅하다.

    • ㅋㅋㅋ 2012/01/28 23:51  댓글주소  수정/삭제

      글잘가다가
      과정은안보고 결과만보고 나꼼수는 칭찬받아마땅하다?

  15. 2012/01/29 02: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스로 좌빨인지 아닌지, 인지 못하는 어린좌빨들의 공통적인 특징을 여실히 보여주는 문체가 참 많이 보인다. ㅉㅉ

  16. ㅋㅋㅋㅋ 2012/01/30 00: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여간 ㅅㅂ... 무뇌들..ㅉㅉ

Copyright (c) Issuein All rights reserved 광고, 제휴, 문의